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태경비케이, 클라우드에어, 유니드 주가 전망

by 룰루찡 2021. 12. 5.

각국은 이산화 탄소를 줄이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결국 줄이지 못한다는 결론을 도달한 것 같습니다. 대신 공장에서 피어오르듯 넘쳐나는 탄소들을 포집하여 어떠한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기술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탄소 포집 관련 주 태경비케이, 클라우드에어, 유니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태경비케이 주가전망

탄소 포집 관련 주 태경비케이는 석회 사업 부문에서 나름 지위가 공고하며 환경오염 방지 업계에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환경규제에 따른 새로운 사업을 펼치기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관련 종목으로 편입된 이유는 현대오일뱅크와 친환경 온실가스 처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태경비케이 주가는 올해 7월 30일 기관 매수 종목으로 지정되며 5720원에 시작하여 6630원까지 증가하였으나 현재는 조정을 받고 5380원대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등 재료는 현대오일뱅크와의 협업이며 친환경 사업의 호재가 뜰 경우인데 최근 중국산 요소수의 수요 문제로 인해 요소 비료 생산이 어려워져 당분간은 보류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태경비케이 재무제표는 작년 1653억 원의 매출액과 108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었고 요소수가 충분히 공급되었던 3분기까지는 꾸준히 매출 상승세에 접어들었으나 4분기부터는 갑작스러운 요소수 대란으로 매출이 급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일 공급에 차질이 없었다면 2019년과 비등한 상황이었으나 현 상태가 호전될 때까지는 매출 하락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태경비케이의 다음 행보는 친환경 온실가스 처리 기술인데요 다만 상용화하기까지의 많은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 당장의 호재로 생각하기에는 무리수입니다. 다만 태경비케이의 친환경 행보는 주목 할만하므로 포트폴리오에 추가해두시고 꾸준히 가격 살피시면 좋겠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전망

클라우드에어 주가 전망 탄소 포집 관련 주 클라우드에어는 자동 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고 LED 생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관련 종목에 편입된 이유는 미세조류를 활용한 탄소 포집 기술을 상용화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에어는 올해 6월 4일 윤석열 수혜주에 편입되며 하루에만 1765원에서 2440원(43.95%)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만 이후 꾸준한 조정으로 1580원에 머물고 있습니다.​

물론 상용화 한 미세조류를 통한 탄소 포집 기술에 의한 반등 기회는 꾸준히 있을 예정인지라 주목하여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재무제표는 136억 원의 매출액과 10억 원의 영업적자를 본 상황이었는데 올해부터는 다시 영업이익을 내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수준의 실적으로 마감하겠습니다. 글로벌 경기가 재활성화되는 시점인 4분기부터 LED 출하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며 소폭 외형성장이 있을 예정입니다.

클라우드에어는 아직 친환경 행보보다는 LED 쪽의 재료가 더 많은 상황이므로 글로벌 경기 중 특히 완성차 업체의 매출이 살아나지 않는 이상 외형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아직은 보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유니드 주가전망

탄소 포집 관련 주 유니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증기 및 온수 공급에도 사업을 뻗치고 있습니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탄소 포집에 핵심 재료인 가성칼륨이 세계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니드 주가는 7월 23일 탄소 포집 수혜주로 편입되어 기대를 모아 82900원에서 시작하여 108500원까지 올랐고 기세를 몰아 9월 17일에는 159000원의 고점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내 조정을 받아 106500원에 머물고는 있지만 앞으로의 행보를 살펴본다면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유니드 재무제표는 현재 주가가 살짝 저평가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작년 실적 8905억 원 매출에 962억 원 영업이익으로 3년 연속 상승세에 있습니다. 올해 컨센서스는 1조 549억 원을 벌어들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경기가 개선되는 내년 시점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환경 관심이 집중될 것이고 결국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탄소 포집은 끊임없이 시도될 것임에는 틀림이 없으며 설상가상으로 중국 내 전력난으로 인해 수산화나트륨 및 칼륨 생산량이 줄어드는 시점인 현 4분기의 추가 이익이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탄소중립 시나리오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소재이므로 현재의 시점으로만 보지 마시고 미래를 내다보면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스퀘어 주가 전망  (0) 2021.12.07
P2E 게임 추천 '무돌코인'  (1) 2021.12.06
케이카, SK네트웍스 주가 전망  (0) 2021.12.04
웹 3.0 코인 종류와 비트코인 전망  (1) 2021.12.03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0) 2021.12.02

댓글